쉼이 있는 청소년 갭이어 [꽃다운친구들]

꽃다운친구들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사이 1년의 갭이어를 선택한 청소년과 그 가족의 모임입니다.

❝꽃다운친구들을 소개합니다❞ 자세히보기

꽃친 생활

'꽃친TOON'의 그림 작가 경예현 꽃치너와의 인터뷰🎨🙋🏻‍♀️

jjanghyuna 2022. 11. 2. 11:14

지난 꽃치너들의 갭이어 경험을 담은 만화인 꽃친툰! 모두 읽어 보셨나요? 

 

꽃친툰은 여러 꽃치너들의 이야기를 모아 스토리를 구성한 뒤, 그림으로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요. 꽃친툰에서 가장 중요했던 작업은 스토리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는 그림 작업이었답니다. 꽃친툰을 탄생시킨 주인공인 경예현 그림 작가님을 공개합니다. 

바로 꽃친 4기 청소년에서 어엿한 대학생이 된 경예현 님입니다. 꽃친툰의 그림을 생생하게 잘 그려서 팬들도 생겼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경험 꽃치너에서 꽃친툰을 그리는 작가로 변신한 경작가와의 인터뷰를 읽어보세요!


꽃친 인스타툰 작가로 만나서 인터뷰를 하게 되다니 영광이에요. 그동안 인스타툰을 3달 이상 업로드하면서 다른 꽃치너들도 경예현 꽃치너가 그린 그림인 줄 몰랐다고 해요. 꽃친 sns를 구독하는 팔로워들에게 그림이 재밌고 귀엽다고 꽃친쌤인 제가 칭찬을 받았습니다. 오늘 인터뷰를 통해 인스타툰을 좋아해 준 구독자들에게 경작가님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1. 자기소개 (꽃친 기수, 현재 하고 있는 일 등등) 

안녕하세요~ 저는 4기 꽃치너 경예현입니다. 현재는 대학교에서 지리학을 전공하고 있어요😉

 

 

2. 가장 기억에 남는 스토리와 그 이유는?



(평범한 17살이 갭이어 선택한 썰 / 천만원 타서 해외여행 간 썰 / 유니버셜스튜디오 앞에서 딮톡한 썰 )

'유니버셜스튜디오 앞에서 딮톡한 썰'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이유는 저 또한 꽃친에서 가장 많이 고민했던 것이 다른 친구들과의 관계였기 때문에 제일 많이 공감했기 때문이에요. 또 한 가지를 더 말하자면 제일 최근에 그린 스토리였다는 것? 하하하 

 

 

3. 보면서 웃음 지어진 장면이 많아요. 저는 특히 1번째 시리즈에서 ‘남들과 달라도 불안해하지 않는 내 모습’을 표현한 그림이 인상 깊어요. 내가 그렸지만 정말 잘 그렸다고 생각한 장면은 무엇인가요? 



평범한 17살이 갭이어 선택한 썰’ 2번째 편의 그림(꽃치너가 그렇게 싫어하던 글쓰기 수업이 지금은 고등학교 과제할 때 도움이 되고 있다는 그림)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제가 그렸지만, 너무 귀엽지 않나요 흐흐흐 자신감 뿜뿜하는, 너무 자신감이 넘쳐서 콧구멍까지 커져버린 저 표정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지금까지도 기억에 남아요!

경작가의 원픽 그림!

4. 평소에도 그림을 자주 그리나요? 꽃친하면서 다이어리에 크고 작은 그림을 그리고 정리하는 모습을 보고 예현이가 그림으로 표현을 잘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원래부터 그림 표현을 좋아했는지 궁금해요! 그림을 잘 그리는 비결이 있다면 무엇인지 나눠주세요! 

저는 길게 말하는 거나 긴 글을 쓰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다이어리를 쓸 때도 글을 길게 쓰면 손이 아프잖아요! 그러면 다이어리 쓰기가 싫어지고, 귀찮아지고, 자꾸 미루게 되고 말이죠. 그래서 어느 순간부터 그림을 많이 그리게 되었습니다. 그림을 그리면 기억하고 싶은 순간에 집중하게 되고, 더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더라고요~ 사실 제가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아니어서 비결은 딱히 없어요

 

 

5. 어떤 방식으로 작업했나요? 

제가 2학기부터 오피스텔 주차장을 관리하는 알바를 하게 되었는데요, 손님이 많지 않아서 개인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꿀알바~) 그래서 그 시간을 이용해서 그렸고, 알바를 할 때마다 한 편씩 그렸으니까 4시간 정도 걸렸다고 할 수 있겠네요. 저는 아이패드를 이용해 그림을 그렸어요. 후후. 서포터즈들에게 전달받은 스토리를 먼저 살펴보고 장면을 상상하면서 ‘스케치 -> 선 따기 -> 약간의 색칠이런 과정을 거쳤습니다.

 

6. 꽃다운친구들 구독자들에게 한마디 (특별히 갭이어를 궁금해하거나, 갭이어 선택을 고민하는 예비 꽃치너들에게 한마디)

거참 무슨 수상소감 같고 부끄럽네요ㅎㅎㅎ 제 그림을 사랑해주신 구독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런 기회를 주신 꽃친쌤들에게도 무한 감사를 드립니다~ 꽃친만의 특별한 경험을 그릴 수 있어 영광이었어요. 그리고 예비 꽃치너분들! 이렇게 특별한 경험은 꽃친이 아니면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기 때문에 용기를 내보길 추천합니다!

 

 

7. 예현이의 4기 꽃친 활동 이야기를 담아본다면 4기 친구들과의 추억 중 소개할만한 재미있는 해프닝은 무엇인가요?

… 4기와의 라오스 여행에서 바지 터진 썰?! 😇

 

그 이야기도 언젠가 꼭 꽃친툰에서 볼 수 있길 기대해볼게요. 오늘 작가와의 인터뷰 감사해요!💜


경작가님의 꽃친툰 모아보기 👆

[꽃친TOON] 1. 평범한 중학생이 17살에 '갭이어'를 선택한 SSUL

[꽃친TOON] 2. 17살에 친구들이랑 '천만원' 타서 백두산 보러간 SSUL

[꽃친TOON] 3. 도쿄 유니버셜 스튜디오 앞에서 친구들과 '딮톡'한 SSUL

 

[꽃친TOON] 3. 도쿄 유니버셜 스튜디오 앞에서 친구들과 '딮톡'한SSUL.(1~4편)

 

www.ko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