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모집 설명회 후기

2018.01.25 18:27

9월 23일, 꽃다운친구들의 세 번째 관심가족설명회가 열렸습니다. 꽃친은 고등학교 원서 접수 기간이 시작되기 전에 모든 모집을 마치기 위해서 늘 조금 서둘러서 모집을 진행한답니다. 첫해에는 아무것도 시작된 것이 없었기에 원조꽃친이라 불리우는 은율이와 채건이(지금은 채건쌤!)이가 게스트로 나와서 3년 전 나홀로 안식년을 보냈던 것에 대해 이야기 해줬었더랬죠. 그리고 작년에는 1년의 방학의 절반 쯤을 지나가고 있던 꽃친 1기 친구들이 무대에 올라와서 도대체 꽃친이란 무엇인가? 어떤 경험을 하고 있나?에 대해 생생하게 증언해주었습니다. 


[1기 모집 설명회 후기]

[2기 모집 설명회 후기]


정신실 공동대표님의 품격있는 사회로 시작!


올 해는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현재 방학을 보내고 있는 꽃친 2기 청소년과 가족들 뿐만 아니라 이미 1년을 모두 마치고 그 다음 스텝을 밟고 있는 1기 졸업생 가족, 게다가 '청소년이 원하는 쉼이란 무엇인가'를 연구한 왕꿈틀이 팀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왕꿈틀이팀의 연구내용 발표



또한 매년 설명회마다 깊이 있는 강연을 해주실 분들을 초청해왔었는데요, 이번에는 꽃친의 친구 꿈틀리인생학교의 정승관 교장선생님이 오셔서 '청소년에게 1년의 쉼의 의미'에 대해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정승관 선생님의 대답은 무엇이었을까요?



이수진 대표님은 핵심만 콕콕 찝어 꽃친을 소개하는 코너를 맡아주셨고 중간중간 경품 추첨으로 분위기도 띄우고 마지막엔 꽃친 운영진들이 모두 나와 Q&A를 진행했지요.





그리고 올 해에 신설된 코너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꽃친 경험 가족들과 테이블에 나누어 앉아서 궁금한 것들을 자유롭게 대화하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테이블토크 시간입니다. 이 시간을 위해 많은 꽃친 경험 가족들이 원근 각지에서 달려와 함께해주셨어요. 반응도 아주 뜨거웠습니다!


약 17가족 정도가 꽃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셨고 설명회 다음 단계인 기초상담도 신청하고 가셨습니다. 이 설명회에 왔던 가족들 중에 또 어떤 분들과 3기로 인연을 맺게 될지 정말 두근두근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꽃친이라는 커다란 커뮤니티에 대해 핵심만 콕콕찝어 요약정리해주신 수진쌤의 꽃친 소개 영상을 보여드리며 글을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꽃친이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면 꼬옥 시청해주세요 :-)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